• 공지사항

    분류 기타

    청년기술창업 경진대회 - 공공이 만든 기술, 청년이 만드는 미래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공공이 만든 기술, 청년이 만드는 미래

    -공공기술 활용 청년기술창업 경진대회 참가자 모집(12.9~1.27)-

    □ 코로나 상황속에서도 고조된 제2벤처붐 열기를 청년 기술창업으로 확산하기 위한 범부처 공동 창업경진대회 개최


    중소벤처기업부(장관 권칠승, 이하 중기부)는 국무조정실(실장 구윤철),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임혜숙, 이하 과기정통부), 산업통상자원부(장관 문승욱, 이하 산업부), 특허청(청장 김용래) 등 관계부처 합동으로 청년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한 ‘공공기술 활용 청년기술창업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공공기술 활용 청년기술창업 경진대회’는 지난 8월 관계부처 합동으로 발표한 「청년특별대책」의 후속 조치로, 제2벤처붐의 열기를 청년층까지 확산시키고 경쟁력 있는 일자리 창출을 위한 기술창업 활성화를 위해 진행되며, 공공기술에 대한 청년의 관심도를 제고하고, 공공기술에 대한 사업화를 촉진하기 위해 시범적으로 시행된다.
     
    이번 경진대회의 특징은 다음과 같다.
     
    첫 번째, 청년의 삶 개선과 미래 도약을 위해 지난 9월 신설·보강된 청년정책 전담조직을 총괄하고 있는 국무조정실을 중심으로 중기부, 과기정통부, 산업부, 특허청이 협업하여 개최하는 청년 대상 경진대회이다.
     
    두 번째, 정부 예산이 투입된 공공 연구개발(R&D) 결과물을 청년의 기발한 아이디어와 결합한 우수 (예비)창업자를 발굴하는 경진대회이다.
     
    경진대회 참가를 위해서는 ‘21년 12월 9일(목)부터 ’22년 1월 27일(목)까지 참가 신청을 하여야 하며, 참가 대상은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예비창업자(팀) 또는 업력 3년 이내 창업기업 대표자이다.
     
    경진대회는 공공기술 데이터베이스(DB)*가 보유하고 있는 공공 연구개발(R&D) 성과물을 청년 (예비)창업자에게 개방하고,
     
    청년들은 공공기술 중 관심 기술을 찾아 설명자료, 기술보유자와의 상담 등을 통해 사업화 아이디어를 발굴하여 사업계획서를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참가자가 제출한 사업계획서의 평가를 통해 40팀을 선정하고, 예선 발표평가를 거쳐 15팀을 선정 후, 전문가 상담(상담(멘토링))을 통해 사업계획을 보완·구체화하여 3월말 결선 기업설명회(IR) 발표평가를 통해 10팀을 시상한다.


    청년들의 기술창업에 관한 관심 제고와 공공기술의 활용을 위해 이번 경진대회는 총상금 3억 4천만원 및 상장 수여와 함께 수상팀에 후속 연계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후속 연계 지원으로는 수상팀의 창업 사업화 성공을 위한 사업화 지원 프로그램, 기술사업화·기술거래 컨설팅, 기술창업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등을 연계 지원할 예정이다.
     
    ‘공공기술 활용 청년기술창업 경진대회’ 참여를 희망하는 (예비)창업자는 케이-창업기업(스타트업)(K-Startup) 누리집(www.k-startup.go.kr)에 게시된 통합 공고문을 확인해 참가자 모집기간에 맞추어 신청하면 된다. 


    >>>> 공고문 바로가기

    * 출처 : 중소벤처기업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센터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