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분류 기타

    창진원, 창업기업을 통한 지역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협력추진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창업진흥원,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과

    창업기업을 통한 지역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협력추진


    창업진흥원장(원장 김용문)은 12월 7일(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원장 정현곤)과 ‘창업기업을 통한 지역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은 범 부처차원에서 사회적가치의 중요성이 높아짐과 함께, 사회적가치 실현의 중요한 부분인 지역사회가치 확산 필요에 공감하여 추진하게 되었다.
     


    업무협약의 주요 골자는 창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지역가치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를 통한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한 사회적가치 관련 교육·네트워킹 뿐만 아니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에서 육성하는 사회적경제기업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양 기관이 협력하기로 하였다. 


    * 지역가치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 : 지역의 자연과 문화 특성을 소재로 혁신기술 또는 아이디어를 결합해 사업적 가치를 창출하는 스타트업 


    양 기관은 우선적으로 지역가치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에 대한 사회적기업화 양성 업무협력을 시작으로 향후 양 기관이 보유한 인프라를 연계하여 사회적 기업 형태의 지역가치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의 창업활성화 및 사회적가치의 확산이 함께 이뤄지기 위해 노력할 예정이다. 


    창업진흥원은 김용문 원장 취임 이후, 지난 11월 지속가능한 성장을 위한 생활속의 실천 가능한 ESG경영 10계명을 선포하여 사회적가치 확산 실천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금번 업무협약을 통해 ESG경영 실천의 노력을 더욱 강화해나갈 예정이다.

    김용문 창업진흥원 원장은 “지역가치창업가(로컬크리에이터)는 지역경제활성화 뿐만 아니라 지역의 사회적가치 제고를 함께 이루어 내고 있는 지역사회가치 실현의 중요한 주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창업기업을 통한 사회적가치를 확산시키고, 사회적기업의 창업역량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56e12d9a6637b472c3d3fa14e32f54b3_1639029128_954.jpg
    (127일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좌측)과 창업진흥원(우측)은 창업기업을 통한 지역 사회적가치 확산을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출처 : 창업진흥원)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목록

    센터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