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05월 17일(금)
에너지경제 포토

강근주

kkjoo0912@ekn.kr

강근주기자 기사모음




구리시-베트남 람동성 관광-농산물 교류확대 ‘공유’

에너지경제신문   | 입력 2023.11.19 11:08
구리시 대표단 8일 람동성 방문해 상호협력방안 논의

▲구리시 대표단 8일 람동성 방문해 상호협력방안 논의. 사진제공=구리시

[구리=에너지경제신문 강근주 기자] 구리시 대표단은 8일 우호교류도시인 베트남 람동성 인민위원회를 방문해 문화-관광-체육-농산물 분야 교류 확대를 집중 논의했다.

이날 간담회에는 백경현 구리시장을 단장으로 한 23명 대표단과 응우옌 응옥 푹(Nguyen Ngoc Phuc) 람동성 부성장 및 관련 부서장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참석자는 양 도시 우호교류 관계를 더욱 공고하게 다지고 기존 문화-관광뿐만 아니라 체육 분야 교류확대 및 농산물 교류 등 협력방안을 논의됐다.

이날 양측은 도시 주요행사에 서로 참가해 전통공연, 전시 등 문화교류를 통한 민관협력을 도모하고, 대한민국과 베트남 간 문화-체육-관광 분야 교류 확대에 뜻을 같이했다.

응우옌 응옥 푹 부성장은 "현재 베트남은 ‘신농촌 개발’에 많은 관심이 있으며, 구리시 새마을운동의 성공적인 경험을 공유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잠시 중단됐던 상호교류가 재개돼 매우 뜻 깊게 생각하며, 향후 더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 사업이 확대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교류가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구리시 대표단 9일 주베트남 상공인연합회 방문

▲구리시 대표단 9일 주베트남 상공인연합회 방문. 사진제공=구리시

또한 구리시 대표단은 9일 KOCHAM(주베트남 상공인연합회)를 방문해 구리시에서 운영 중인 청년내일센터의 기업지원 프로그램과 관련해 베트남 진출 한국기업 정보를 공유하고 청년창업 활성화를 위한 지원 방향과 역할에 대해 논의했다.

한편 구리시는 2012년 베트남 람동성과 우호교류 협정을 체결한 뒤 베트남 달랏 꽃축제 및 구리 코스모스 축제 등을 상호 방문하며 문화교류를 이어오고 있다.
kkjoo0912@ekn.kr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