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관기관/입주사소식

    [입주사] 2022 광운대 스타트업 CEO, 친환경 아웃도어 의류 스타트업 ‘쉘코퍼레이션’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유은진 쉘코퍼레이션 대표(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선정기업)

    [2022 광운대 스타트업 CEO] 친환경 아웃도어 의류 스타트업 ‘쉘코퍼레이션’
    
    [한경잡앤조이=이진호 기자] 쉘코퍼레이션은 친환경 아웃도어 의류를 제조·판매하는 스타트업이다. 유은진 대표(36)가 2021년 4월에 설립했다. 유 대표는 “쉘코퍼레이션은 한국에서도 파타고니아와 같이 선행을 통해 선행을 하는 기업을 만들고자 시작된 친환경 아웃도어 브랜드”라며 “컴포트 존(Comfort Zone, 안전지대)을 넓혀주는 지속 가능한 제품을 만든다는 미션을 가지고 있다”고 소개했다.
    서울대 의류학과를 졸업한 유 대표는 졸업 후 이랜드그룹에서 8년간 일했다. 유 대표는 이랜드그룹에서 한국과 미국, 중국 패션사업의 전략컨설팅 및 신사업 개발 프로젝트 업무를 담당했다. 뉴발란스 제품기획 MD로도 일하며 관련 분야 경험을 쌓았다.
     
    “대학생 시절부터 파타고니아, 탐스와 같이 사업이 잘될수록 사회적으로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지속 가능한 패션브랜드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직장생활을 통해 기능성 패션 상품의 기획부터 판매까지의 전 과정을 배울 수 있었습니다. 그 경험을 바탕으로 창업에 도전했습니다.”
     
    쉘코퍼레이션은 기능성 의류를 환경적인 소재와 공정으로 제조·판매하고 있다. 대표적인 제품으로는 폐어망에서 추출한 리사이클 나일론으로 만든 ‘투습방수 바람막이 재킷’과 천연 땀 흡수와 빠른 건조 소재인 메리노울로 제작한 ‘등산용 압박 기능성 양말’이 있다. 유 대표는 “기존 친환경 발수제를 사용한 아웃도어 의류의 고질적 문제였던 낮은 기능성과 짧은 기능 수명을 개선하는 투습방수 원단을 개발해 특허 출원중”이라고 강조했다.
     
    쉘코퍼레이션은 모든 제품이 여성에게 맞춰 고안됐다. “아웃도어 의류를 평소에도 착용하는 비율은 남성이 70%, 여성이 20%입니다. 여성들도 어디서든 입을 수 있는 올라운드 웨어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아웃도어 취미를 즐기는 여성들의 취향과 감성에 맞게 제품을 만들고 있습니다.”
     
    [2022 광운대 스타트업 CEO] 친환경 아웃도어 의류 스타트업 ‘쉘코퍼레이션’ 

    제품은 온오프라인을 통해 판매 중이다. 쉘코퍼레이션은 온라인에서는 생산자가 소비자에게 직접 거래하는 D2C(Direct to Customer) 판매를 중심으로 고객에 맞춘 온드미디어 콘텐츠를 주력하고 있다. 무신사, 29cm와 같은 패션 전문 온라인 편집숍을 통해서도 판매하고 있다.

    오프라인 경험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여의도 더현대서울,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에서 단독 팝업스토어도 열었다. 유 대표는 “환경적 가치를 가진 브랜드와의 협업 및 클린하이킹 행사 주최 등의 활동을 통해 브랜드를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쉘코퍼레이션은 지난해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입주 기업에 선정됐으며 올해에는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사업 선정됐다.
     
    “의류 산업은 세계에서 2번째로 많은 환경오염을 일으키는 산업입니다. 이제 옷 자체가 없어서 못 입는 시대는 아니죠. 빠른 유행을 쫓는데 급급하기보다는 환경에 대한 책임을 실천하는 회사를 만들고 싶습니다. 주문과 생산 단계에서의 낭비를 줄이는 프리오더 시스템 및 중고 아웃도어 거래 방식도 접목할 예정입니다. 더불어 아웃도어 시장 규모가 더 큰 해외 판매도 준비 중입니다. 사업 영역을 산업적 수요가 기업간 거래(B2B) 시장으로 확장해 성장에 속도를 낼 계획입니다.”
     
    - 설립일 : 2021년 4월
    - 주요사업 : 친환경 아웃도어 의류 제조 및 판매
    - 성과 : 와디즈 연간 누적 펀딩액 1억 원 달성,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 창업지원 사업 선정 
     
    jinho2323@hankyung.com 

    출처: 매거진한경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입주안내/기업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