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공지사항

    분류 공지사항

    구리시 3년간 광운대 산학협력단과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94887f21e9bc9ab93914ea1aeb643678_1611042703_53.jpg
     

    구리시가 청년 일자리 창출 등 창업지원을 위해 광운대 산학협력단과 3년 동안 손을 맞잡고 구리지역 청년창업 생태계 구축에 나선다.

    시는 광운대 산학협력단과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을 위한 위ㆍ수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지난달 6일 민간위탁 심의위를 통해 우선협상자로 선정된데 따른 후속 조치다. 광운대 산학협력단은 향후 3년 간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 운영을 주관한다.

    시는 이에 따라 새롭게 출범하는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가 경기북부 및 서울 동부권역 청년 유입으로 더욱 활발한 우수 아이디어 발굴 및 정보화기술기반 창업활성화에 주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특히 청년 창업가들의 전문성 및 지속가능성 등을 확보하고 지역 내 청년일자리 창출의 기틀도 마련할 것으로 전망된다.

    유정호 광운대 산학협력단장은 “구리시의 우수한 청년 창업가를 육성하고, 청년 창업 분야에 있어 눈에 띄는 성과를 거둘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산학협력단이 우수한 인큐베이팅으로 구리시 청년 창업가들에게 높은 수준의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해 줄 것으로 믿는다”며 “구리시가 추진하는 스마트ㆍ뉴딜사업과 어우러지는 청년창업 거점공간 역할을 충실히 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한편 구리시 청년창업지원센터는 구리시 건원대로 67 한진빌딩 4~5층에 위치해 있다. 청년(예비)창업가들을 위해 입주시설 지원, 교육, 맞춤 컨설팅, 사업화 지원 등 다양한 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시는 청년창업지원센터를 거점으로 지역 내 청년창업생태계를 구축하고 포스트코로나를 대비, ICT기술기반의 지속 가능한 일자리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다.

    구리=김동수기자

     

    © 경기일보(www.kyeonggi.com),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출처 : 경기일보 - 1등 유료부수, 경기·인천 대표신문(http://www.kyeonggi.com)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센터소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