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청년정책 알림

    분류 일자리

    [일자리/문화/복지] [청년재단] 2024 청년다다름사업

    작성자 정보

    • 작성자 관리자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청년다다름사업」은 모든 청년이 각자의 개성에 따라 자기만의 방식과 속도로 살아가는 세상을 꿈꿉니다.

    • 누구나 온전한 나로서 살아가고, 원하는 일을 찾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다고 믿습니다.

    모집대상
    □ 만19세~34세 이하 자립준비청년, 가족돌봄청년, 장기미취업청년
    ① 단, 장기미취업청년의 경우, 기준중위소득 150% 이하
     - 자립준비청년 : 아동복지시설, 학교 밖 청소년 시설, 자립생활관 등 보호시설에서 퇴소하거나 가정위탁이 종료된 청년
     - 가족돌봄청년 : 질병, 장애, 정신건강, 알코올 중독 등의 문제를 가진 가족을 돌보거나 이로 인해 생계 책임을 지고 있는 청년
     - 장기미취업청년 : 최근 2년 이상 미취업 청년(단, 졸업 이후 기준이며, 중위소득 150% 이하)

    √ 참여 제외 대상
    ※ 실업급여 수급자
    ※ 주 15시간 이상 근로자
    ※ 고등학교(대학교, 대학원) 재학생 및 입학예정자 (단, 자립준비청년 및 가족돌봄청년의 경우 2024년 8월 졸업예정자 신청가능,                  졸업예정 증명서 제출 필수)
    ※ 2019~2021년 청년맞춤형지원사업, 2022~2023년 청년다다름사업 참여자

    참여기간
    □ 참여자 선정일~2024.11(9개월)
    ※ 자기성장 점검을 위한 정기적 방문 및 모든 프로그램은 오프라인으로 진행됩니다. 성실하게 참여가 가능하신 분에 한하여                       신청해주시길 바랍니다. 

    지원항목
    □ 담당매니저가 청년의 일상회복과 자기성장을 지원하여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돕고, 청년 개개인이 각자의 목표를 설정하고                  이룰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 일상회복 : 전문 심리상담, 소모임/커뮤니티, 문화·예술·여가 지원
    - 자기성장 : 진로상담, 진로설계, 역량강화 지원
    - 사회안착 : 멘토링, 취·창업 교육훈련지원, 면접컨설팅, 일경험 기회 제공
    - 삶의 질 향상 : 식비 (30만 포인트*6회), 종합 건강검진(1회), 애로사항 해소 지원(1회)

    신청절차
    ① 홈페이지내 참여 신청
    ② 자격사항 및 증빙서류 확인
    ③ 1:1 사전인터뷰(오프라인)
    ④ 선정자 발표
    ⑤ 사업 참여

    참여청년 의무사항
    ① 참여 청년은 「청년다다름사업」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성실하게 참여한다.
    ② 프로그램 참여 시, 시간을 엄수한다.
    ③ 부득이한 사정으로 정해진 시간에 참여가 어렵거나, 사업 참여 중단이 고려될 상황일 경우, 사전에 반드시 운영기관 및 재단과                  상의한다.
    ④ 연락두절 및 지속적인 프로그램 불참 시, 중도탈락이 될 수 있으며 향후 재단의 사업 참여에 제한이 있을 수 있다.
    ⑤ 지원금을 부정으로 사용 적발 시, 즉시 탈락 처리 및 지원금을 회수할 수 있다.
    ⑥ 음주 및 약물 등으로 인한 심신미약 상태일 경우, 사업 참여 불가하다.
    ⑦ 참여 신청과 관련하여 내용에 틀림이 없고, 사실과 다름이 있을시 지원 종료 및 향후 사업에 제한이 있음을 인지하며, 이로 인한                불이익을 감수한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청년청책소개